Product design concept 2017-09-13T18:03:56+00:00

Product design concept
K designs Co. Ltd. 는 소비자 중심의 디자인을 추구하며, 그 이념 아래 소비자의 NEEDS 분석한다. 우리는 새로운 제품의 디자인 컨셉을 정립할 때, WHO. WHEN, WHERE를 파악하고 WHY, HOW를 통해  제품디자인을 구체화 해 간다.



제품디자인 컨셉을 정립하기 위한 기본적 분석

WHO ? – 누가 사용을 하는 제품인가? 라는 기본적 의문을 통해 제품디자인 컨셉의 방향을 정한다. 구체적으로 소비자의 연령, 성별, 직업,, 취향에 대한 의문을 통해 제품디자인 컨셉을 정립해 간다.
WHEN ? – 언제 제품을 사용하는 가? 라는 의문을 통해 제품의 컨셉을 확립해 간다. 구체적으로 사용 시간대, 사용기간, 사용계절등에 대한 분석을 통해 최적의 제품 디자인 컨셉을 확정해 간다.
WHERE ? – 어디서 제품을 사용하는 가? 라는 의문을 통해 제품의 컨셉을 명확하게 한다.  구체적으로 어느 지역에서, 어느 장소에서 제품을 사용하는 지를 통해 제품 디자인의 제한과 한정을 파악하고 제품 컨셉을 명확하게 한다.



제품디자인 컨셉을 결정하기 위한 핵심 분석

우리는 WHO, WHEN, WHERE에 대한 의문을 통해 제품디자인의 전반적인 컨셉을 정하고, 왜 제품이 필요한 건지에 대한 해답을 찾고, 그 해답을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디자인 컨셉을 정하는 것이 옮은 지 결정한다. 우리는 위와 같은 제품디자인 컨셉 결정을 통해 제품 디자인의 방향을 결정하게 된다.

WHY ? – 왜 이 제품이 필요한가?, 무엇을 위해 필요한가? 를 통해, 우리는 제품의 필요성이 제품의 어느 부분에 있는지를 분석하고 답을 찾는다.  얻게 되는 답은 다양할 수 있으며, 그 다양한 답을 제품디자인의 컨셉과의 연관성과  소비자 중심의 디자인과 대비를 통해 디자인 컨셉을 정한다.

HOW ? – WHY를 통해 얻은 제품 필요성의 가치와 디자인 컨셉의 방향이 정해지면, 지금 어떻게 제품 컨셉에 적용할지를 판단하고 결정한다.  

제품디자인 컨셉 도표